BC2, 뿌리 염류장해 없고…BT, 모종 균형성장 도와
BVB원예자재 한국지사의 딸기 전용배지가 우수한 품질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BVB원예자재의 딸기 재배용배지 ‘BC2(사진)’와 딸기 육묘용배지 ‘BT’는 수경재배를 선도해온 네덜란드 BVB사의 116년 축적된 시설원예 혁신기술이 담긴 제품이다.
‘BC2’는 북유럽산 최고급 피트모스(유기물질을 함유해 보수력이 뛰어난 무균상태의 상토)로 만들었다. 딸기 수경재배 최적 함수율(물을 흡수하고 있는 비율) 52∼60%, 최적의 공극률(입자와 입자 사이에 있는 빈틈이 차지하는 비율) 31∼34%를 유지한다. 딸기 뿌리에 치명적인 나트륨 함량이 ‘0’에 가까워 염류장해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 안정적인 전기전도도(EC)와 용액의 수소이온농도 지수(pH)를 유지해 양액관리가 용이하다. 배지의 완충능력이 뛰어나 재배 도중 갑자기 화학적 변화가 발생해도 안정적으로 딸기를 생산할 수 있다.
BVB의 딸기 육묘용배지인 ‘BT’는 모종의 균형성장을 돕고 뿌리내림이 탁월한 제품이다. 고온 환경에서도 최적 보습력과 통기성을 보장한다.
두 제품은 모두 유럽품질인증 기관(MPS-ECAS)의 인증을 받았다. 화학성·물리성·소독위생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으로 세계 80여개 나라에 공급된다.
BVB의 배지를 구입하면 배지 특성에 맞는 딸기 생육단계별 비료처방도 받을 수 있다. 17가지 비료처방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맞춤형 방문컨설팅도 진행한다.